월드 설정
| 컴포넌트 | 기본값 | 옵션명 | 설명 |
| pvp | true | 아군 포격 | 플레이어끼리 상호 피해를 입힐 수 있을지 결정한다. |
| showcoordinates | false | 좌표 보기 | 플레이어의 int 좌표를 표시할지 결정한다. 좌표 복사 UI는 별개로 취급된다. |
| showdaysplayed | false | 플레이 일수 표시 | 월드 시간이 며칠이 지났는지 표시할지를 결정한다. |
| dofiretick | true | 불 확산 | 불이 옆의 가연성 블럭으로 옮겨붙거나 자연적으로 소화될지 결정한다. |
| recipesunlock | true | 제작법 잠금 해제 |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레시피를 해금할지를 결정한다. |
| tntexplode | true | TNT 폭발 | 1. TNT류가 레드스톤/불/폭발에 점화될지 결정한다. 2. TNT 엔티티가 폭발할지 결정한다. (TNT 마인카트는 별개) |
| respawnblocksexplode | true | 리스폰 블록 폭발 | 리스폰 위치를 지정하는 블럭이 잘못된 차원에서 폭발할지 결정한다. |
| domobloot | true | 몹 전리품 | 몹이 사망 시 전리품을 드랍할지 결정한다. |
| naturalregeneration | true | 자연 재생 | 허기가 17 이상일 때 체력을 회복할지 결정한다. |
| dotiledrops | true | 타일 아이템 | 블럭이 부서질 때 아이템이 나올지 결정한다. |
| doimmediaterespawn | false | 즉시 리스폰 | 플레이어가 죽은 즉시 리스폰할지를 결정한다. 채팅창이나 설정 창을 킨 상태에서 사망하였을 시 적용되지 않는다. |
| spawnradius | 10 | 리스폰 반경 | 플레이어가 설정된 리스폰 장소에서 얼마만큼의 거리 안에 스폰될지 결정한다. |
월드 설정(치트)
| 컴포넌트 | 기본값 | 옵션명 | 설명 |
| dodaylightcycle | true | 시간대 전환 사용 | 낮/밤이 바뀔지 결정한다. |
| keepinventory | false | 소지품 유지 | 플레이어 사망 시 보유 중인 아이템이 드랍될지를 결정한다. |
| domobspawning | true | 몹 생성 | 몹이 조건을 맞췄을 때 스폰할지 결정한다. |
| mobgreifing | true | 몹에 의한 괴롭힘 | 몹이 블럭 혹은 아이템과 상호작용할지 결정한다. |
| doentitydrops | true | 엔티티 사망 시 전리품 생성 | 엔티티가 사망 시 경험치나 아이템(폴링블럭 등)을 드랍할지 결정한다. |
| doweathercycle | true | 날씨 주기 | 날씨 주기가 바뀔지 결정한다. |
| commandblocksenabled | true | 커맨드 블록 켜짐 | 커맨드 블럭이 작동할지 결정한다. |
| randomtickspeed | 1 | 무작위 틱 속도 | 1틱에 몇 개의 블럭이 변할지 결정한다. |
커맨드 관련
| 컴포넌트 | 기본값 | 설명 |
| commandblockoutput | true | 커맨드블럭이 실행에 성공했을 때 채팅에 로그를 남길지 결정한다. |
| commandblocksenabled | true | 커맨드 블럭이 작동할지 결정한다. |
| functioncommandlimit | 10000 | /function 명령어로 1틱에 실행 가능한 최대 명령어 수를 결정한다. |
| maxcommandchainlength | 65536 | 1틱에 실행 가능한 최대 명령어 수를 결정한다. 함수 포함. |
| sendcommandfeedback | true | 1. 명령어 실행에 성공했을 때 채팅에 로그를 남길지 설정한다. 이 로그는 OP만 볼 수 있다. 2. 커맨드블럭 실행 로그 란의 기본값을 "켜짐"으로 할지 설정한다. 3. /give와 /tp, /spreadplayer가 실행될 때 실행한 대상의 채팅에 로그를 남길지 설정한다, |
| showbordereffect | true | 경계 블럭이 경계 파티클을 내보낼지 결정한다. |
| showtags | true | item_lock, can_place_on, can_destroy, keep_on_death를 아이템 설명에 표시할지 결정한다. |
죽음 관련
| 컴포넌트 | 기본값 | 설명 |
| doimmdiaterespawn | false | 플레이어가 죽은 즉시 리스폰할지를 결정한다. 채팅창이나 설정 창을 킨 상태에서 사망하였을 시 적용되지 않는다. |
| keepinventory | false | 플레이어 사망 시 보유 중인 아이템이 드랍될지를 결정한다. |
| showdeathmessages | true | 플레이어 혹은 이름 있는 길들여진 몹이 죽을 때 사인을 채팅에 표시할지 결정한다. |
| spawnradius | 10 | 플레이어가 설정된 리스폰 장소에서 얼마만큼의 거리 안에 스폰될지 결정한다. |
인게임 시간 관련
| 컴포넌트 | 기본값 | 설명 |
| dodaylightcycle | true | 낮/밤이 바뀔지 결정한다. |
| showdaysplayed | false | 월드 시간이 며칠이 지났는지 표시할지를 결정한다. |
| playerssleepingpercentage | 100 | 밤을 건너뛰기 위해 몇%의 플레이어가 잠들어야 할지 결정한다. |
| weathercycle | true | 날씨 주기가 바뀔지 결정한다. |
레시피 관련
| 컴포넌트 | 기본값 | 설명 |
| dolimitedcrafting | false | 레시피가 없는 아이템의 조합을 금지할지를 결정한다. recipiesunlock의 하위. |
| recipesunlock | true | 특정 조건을 만족해야 레시피를 해금할지를 결정한다. |
| showrecipemessages | true | 레시피 해금 시 화면 우상단에 토스트를 띄울지를 결정한다. |
블럭 관련
| 컴포넌트 | 기본값 | 설명 |
| dofiretick | true | 불이 옆의 가연성 블럭으로 옮겨붙거나 자연적으로 소화될지 결정한다. |
| dotiledrops | true | 블럭이 부서질 때 아이템이 나올지 결정한다. |
| mobgriefing | true | 몹이 블럭 혹은 아이템과 상호작용할지 결정한다. |
| projectilescandestoryblocks | true | 투사체가 후렴과나 항아리를 부술 수 있는지 결정한다. |
| randomtickspeed | 1 | 1틱에 몇 개의 블럭이 변할지 결정한다. |
| respawnblocksexplode | true | 리스폰 위치를 지정하는 블럭이 잘못된 차원에서 폭발할지 결정한다. |
| showbordereffect | true | 경계 블럭이 경계 파티클을 내보낼지 결정한다. |
| tntexplodes | true | 1. TNT류가 레드스톤/불/폭발에 점화될지 결정한다. 2. TNT 엔티티가 폭발할지 결정한다. (TNT 마인카트는 별개) |
| tntexplosiondropdecay | false | 폭발 시 부서진 블럭이 아이템을 확정적으로 드랍할지 결정한다. |
엔티티 관련
| 컴포넌트 | 기본값 | 설명 |
| doentitydrop | true | 엔티티가 사망 시 경험치나 아이템(폴링블럭 등)을 드랍할지 결정한다. |
| domobloot | true | 몹이 사망 시 전리품을 드랍할지 결정한다. |
| domobspawning | true | 몹이 조건을 맞췄을 때 스폰할지 결정한다. |
| doinsomnia | true | 플레이어가 잠들지 않았을 때 팬텀이 스폰될지 결정한다. domobspawning의 하위. |
| mobgreifing | true | 몹이 블럭 혹은 아이템과 상호작용할지 결정한다. |
대미지 관련
| 컴포넌트 | 기본값 | 설명 |
| drowningdamage | true | 플레이어가 익사와 압사 대미지를 받을지 결정한다. |
| falldamage | true | 플레이어가 낙사 대미지를 받을지 결정한다. |
| firedamage | true | 플레이어가 화염 계열 대미지를 받을지 결정한다. |
| freezingdamage | true | 플레이어가 가루눈에 의한 동상 대미지를 받을지 결정한다. |
| pvp | true | 플레이어끼리 상호 피해를 입힐 수 있을지 결정한다. |
상기된 모든 /gamerule에 위배되는 /damage는 부여할 수 없다.
HUD 관련
| 컴포넌트 | 기본값 | 설명 |
| showcoordinates | false | 플레이어의 int 좌표를 표시할지 결정한다. 좌표 복사 UI는 별개로 취급된다. |
| showdaysplayed | false | 월드 시간이 며칠이 지났는지 표시할지를 결정한다. |
| showrecipemessage | true | 레시피 해금 시 화면 우상단에 토스트를 띄울지를 결정한다. |
잠 관련
| 컴포넌트 | 기본값 | 설명 |
| playerssleepingpercentage | 100 | 밤을 건너뛰기 위해 몇%의 플레이어가 잠들어야 할지 결정한다. |
| doinsomnia | true | 플레이어가 잠들지 않을 시 팬텀이 스폰될지를 결정한다. domobspawning의 하위. |